소개팅 애프터 신청 적정 시기는 소개팅 후 당일 매일일보

물컵이야 그렇다고 치더라도 키가 180 가까이 되는 곰 같은 덩치의 남자가 내가 낑낑대고 문을 열 때까지 뒤에서 기다리면 쓰냔 말이다. 나한테 호감이 없으면 그럴 수도 있겠지만, 그러면서 애프터는 꼬박꼬박 하면, 아, 그냥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이거나 굉장히 배려가 부족한 사람이구나, 라는 결론에 이르게 마련이다. 대신 “나는 당신이 좋다”가 아니라 “나는 당신에게 당장은 고백하지 않는다.

 

단둘이 처음 만나 호감 쌓는 법을 우리는 제대로 배운 적이 없기 때문이다. 저자인 ‘닥터 고양이’는 대학에서 심리학을 공부한 소개팅 주선 덕후로서, 간단한 조언이나 개입만으로도 소개팅 결과가 달라졌던 경험을 책으로 풀어냈다. 분위기가 좋았는데 연락이 없었던 이유, 왜 웃기려고 할수록 소개팅이 잘 안 풀렸는지 등등 소개팅을 심리학의 관점으로 바라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뼈 때리는 조언에 공감하고 무릎을 ‘탁’ 치는 동안 지난 소개팅을 돌아보고 상대의 관점으로 나를 바라보게 된다.

 

이 때문에 상대적으로 쉬운 현 이슈나 취미생활 등을 풀게 되고 자연스럽게 대화가 이어지게 되는데요. 이런 질문에 있어서 성의 없이 단답형으로 대답을 하게 되면 1분도 있기 싫은 자리가 만들어지게 됩니다. 소개팅 자리는 식사와 함께 하는 것이 자연스럽고 좋습니다.

 

물론 아무리 대화에 자신이 있더라도, 연락은 눈치껏 주고받아야 한다. 상대방이 만나기 전에 카톡 많이 하는 걸 싫어할 수도 있다. 적당히 받아주고 마는 느낌이 든다면 괜히 귀찮게 하지 말자.

 

이에 본지는 소개팅 앱의 문제점과 관련 대책이 있는지 알아보았다. 메타버스를 통해 비대면으로 교류하고 만남을 이어 갈 수 있는 ‘메타버스 소개팅’ 앱도 눈길을 끈다. 대학생을 타깃으로 지난해 출시된 한 앱은 누적 다운로드 수가 10만회 이상을 기록했다. 이 앱은 나만의 아바타를 생성해 원하는 상대와 실시간 음성 채팅을 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지난 21일 방송된 KBS Joy 예능프로그램 '연애의 참견' 168회에서는 4년 전 헤어진 여자친구와 다시 만나게 된 34세 고민남의 사연이 공개됐다. 이날 '이모카세' 맛집을 방문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눈 네 사람 중 이국주는 최근 1년 6개월 동안 만난 남자친구가 있었다고 밝히며 이별 6개월 차라고 털어놨다. 연락을 주고받기 시작한 날로부터 1주일 이내에 만나는 게 좋다. ‘제가 바빠서요’라던가 ‘제가 급한 일이 생겨서’ 등 어떤 이유로든 주말을 넘기면 배려나 만날 의욕이 없는 사람처럼 보이기 쉽다. 메신저로 소통을 열심히 하다 보면, 통화 단계로 넘어가는 경우가 있다.

 

그런 사람에게 자기 목적과 기준만 들이대선 안 되고, 그때 그때 적절히 반응하고 대처하며 맞추는 것이 좋을 듯하다. 무조건 진실하되 과거나 불필요한 사실들에 대해서는 숨긴다기보다, 피하고 말하지 않는 것이 좋다. 말해서 도움이 되지 않는 일이라 공개하지 않았다면, 끝까지 함구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친한 친구들끼리나 가족들끼리는 개떡같이 말해도 찰떡같이 알아듣고, 3만큼만 말해도 나머지 7만큼을 다 알아줄 수 있을지 모르겠다. 그리고, 당신이 말하는 방식도 당신에 대해서 말해준다. 아무래도 우리의 안타까운 수박남들은 이걸 모르는 것 같다.

 

이렇게 하면 옷을 잘 입으시는 분들은 알아서 찾아서 입으시겠지만, 아직 옷에 대해 경험이 많지 않거나 관심이 없으신 분들은 어떻게 입어야 할지 더 헷갈립니다. 그래서 그런 분들을 위해 어떻게 입는 게 호불호 없는 깔끔한 룩인지 예시를 몇 가지 드려보겠습니다. 최근 코로나19의 재확산과 함께 남녀 소개팅 및 만남의 트렌드 역시 비대면 방식을 취하며 변화하고 있다. 특히 결혼정보업체와 가벼운 만남을 주선하는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의 중간 형태인 소개팅 매니저 서비스 업체가 급증하는 모습이다.

 

그나마 드물게 찾아 온 소개팅마저 허무하게 실패로 끝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생활정보] 36%의 미혼 남성은 ‘지갑을 열지 않는 여자’를, 35%의 미혼 여성은 ‘스킨십이 목적인 남성’을 소개팅에서 만나고 싶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서울 오피 click here 강남 안마 강남 안마 오피 모음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소개팅 애프터 신청 적정 시기는 소개팅 후 당일 매일일보”

Leave a Reply

Gravatar